의왕시, 시민안전 지키는 안전보안관 25명 위촉
상태바
의왕시, 시민안전 지키는 안전보안관 25명 위촉
  • 의왕방송
  • 승인 2023.01.13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지역 안전지킴이 활동 시작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12일 안전보안관 25명을 위촉하고 지역 안전지킴이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의왕시 안전보안관은 시민의 안전의식과 지역의 안전수준을 높이기 위해 활동하는 지역 안전지킴이로, 시는 2021년 9월 ‘안전보안관 운영 조례’를 제정하고 민선8기 공약사업인 안전보안관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지난해 8월부터 안전보안관을 모집해 왔다.

이번에 위촉된 안전보안관은 2년 임기 동안 시민 생활속의 위험요인들을 현장 점검하는 등 지역안전관리 활동에 힘쓸 계획이다. 이들은 생활 속 안전 위협 요소를 신고하고, 7대 안전 무시 관행(▲불법 주·정차 ▲비상구 폐쇄 및 물건적치 ▲과속운전 ▲안전띠 미착용 ▲건설현장 보호구 미착용 ▲등산 시 화기·인화물질 소지 ▲구명조끼 미착용) 모니터링 및 안전점검의 날 합동점검 참여, 안전문화운동 캠페인 활동 들을 진행한다.

김성제 시장은 “안전보안관이 날카로운 눈으로 지역의 위험 요소들을 발굴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의왕시의 안전 건강을 지키는 안전 주치의라는 자부심을 갖고 의왕시가 전국 제일의 안전도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의왕시는 2022년 재난관리평가 우수지자체뿐 아니라, 경기도 국민안전교육 우수지자체, 자연재해 안전도 진단 최고등급(A) 획득 등 안전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