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2 우수 중소기업 시상식 개최
상태바
의왕시 2022 우수 중소기업 시상식 개최
  • 의왕방송
  • 승인 2022.12.14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 및 혁신성과, 일자리창출 분야 등에 탁월한 기업 선정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2022 의왕시 우수 중소기업 시상식’을 개최하고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뛰어난 관내 중소기업을 선정해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의왕시는 고물가, 고환율, 고금리 등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경영 및 기술혁신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유망중소기업, 고용 창출에 기여한 공이 큰 일자리창출우수기업, 고용안정 및 직원복지에 힘쓴 일하기 좋은 기업 부문 등 우수기업을 선정하고자 10~11월 공모 후 서류심사와 경영전문가의 현장 심사를 통해 총 6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 특히, 올해 유망중소기업 분야는 매출 신장 및 경영에 탁월한 성과를 낸 우수기업들이 대거 신청해 4.5:1이라는 경쟁률을 기록했다.

유망중소기업 부문에는 ▲웨이즈원(주)(대표 황승호) ▲㈜멤스팩(대표 민병석),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부문에는 ▲㈜원앤원(대표 김희동) ▲㈜대한에프앤디(대표 이지형), 일하기좋은기업 부문에는 ▲㈜셈텍(대표 김태민) ▲신화인터내쇼날(주)(대표 진병훈)이 각각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성제 시장은 “이번 수상기업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기업경영을 잘 이끌어주신 대표팀들의 훌륭한 리더십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의왕시는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발굴하는 한편, 중소기업 지원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기업 하기 좋은 의왕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선정된 기업들은 현판 수여와 함께 인증기간 동안 중소기업육성자금(이자지원) 우대를 받을 수 있으며, 박람회 참가비 우선 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3년간 유예 등의 인센티브를 받는다.

 

[수상기업 설명]

웨이즈원(주)은 창업 이후 현재 국내 자율주행 정밀지도 분야 2위급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기업으로 최근 부상하는 자율주행분야 핵심기술로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유망기업이다. 특히, 영업이익의 30%를 직원교육 및 복지 등에 배분하고자 하는 대표의 리더십과 혁신 의지가 뛰어나다.

㈜멤스팩은 국내 반도체분양 성장기업으로 항공, 우주, 국방, 바이오 분야의 전문 반도체를 생산한다. 최근 급변하는 시장의 니즈를 잘 파악하여 코로나, 치매 등 진단키트용 반도체 모듈 생산으로 매출의 급성장 및 발전 가능성이 더욱 기대된다.

㈜원앤원은 콩지래빗과 친구들, 코코체리와 같은 친숙한 브랜드를 소유하는 완구 개발 기업으로 해외 수출 등 글로벌 기업을 꿈꾸는 대표의 전략과 비전이 우수하다.

㈜대한에프앤디는 집합건물 위탁 안전관리 전문 업체로 전문지식을 겸비하고 관리교육 노하우를 기반으로 전문 인력을 배출하여 안정적인 일자리를 창출해 나가는 기업이다.

㈜셈텍은 반도체 설계기술 보유기업으로 현재는 국내 매출비중이 높지만 향후 독일 등 글로벌 직접 진출을 노리는 비전있는 기업이다. 야근없는 기업문화의 정착 등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가는 대표와 직원들의 노력이 인상적이다.

신화인터내쇼날(주)은 변압기 분야 제품의 제조 및 유통하는 회사로 꾸준한 고객 유지로 안정적인 기업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일하기 좋은 업무 환경 및 여유로운 작업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