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2년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2위 달성
상태바
의왕시, 2022년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2위 달성
  • 의왕방송
  • 승인 2022.11.25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기관 표창... 5년 연속 선정

의왕시가 경기도에서 실시한 ‘2022년 시군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기도는 매년 도내 31개 시군을 인구 규모별 3개 그룹으로 나눠 국가 핵심과제와 도정 주요시책에 대한 종합적인 행정역량을 평가하고 있다.

올해 평가는 ▲국민이 주인인 정부 ▲더불어 잘 사는 경제 ▲내 삶을 책임지는 국가 ▲고르게 발전하는 지역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도정 주요시책 등 총 6개 분야의 89개 세부지표에 대한 실적을 평가했다.

의왕시는 이번 평가에서 96.5점으로 정량지표 전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 달성률을 보였으며, 특히 적극행정, 규제애로 해소, 도시재생, 건설안전, 농업행정 관련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2위) 표창과 2억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게 됐다. 이번 수상으로 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위업을 달성하였으며, 높은 수준의 행정서비스와 역량을 대내외적으로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코로나19 등의 어려운 여건에서도 전 직원이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 준 결과 우수한 행정역량과 행정서비스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시민들과 소통하며 적극행정과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시민들의 시정만족도와 의왕시에 대한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