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의 가치, 함께 걷는 행복‘모두함께 두발로 Day’
상태바
함께의 가치, 함께 걷는 행복‘모두함께 두발로 Day’
  • 의왕방송
  • 승인 2022.11.21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신협, 탄소중립 생활 실천 홍보

의왕신협은 지난 19일 10시 왕송호수공원에서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위한 두발로 Day 행사를 진행했다.

의왕신협 주관주최로 개최된 이번 캠페인은 시민사회에 탄소중립 실천문화를 확산하고, 신협의 ESG 경영 실천 의지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행사는 식전에 의왕신협 문화센터의 난타와 챠밍댄스 공연 후 의왕시와 의왕신협의 탄소중립사회 실현을 위한 공동실천 업무협약 체결식과 소외된 이웃을 위한‘사랑의 쌀 전달식’에 이어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등 탄소중립 생활 실천 홍보도 함께 이뤄졌다.

참여자들은 간단한 스트레칭 후 왕송호수 분수광장을 출발해 생태습지를 지나 왕송호수 둘레길 약 4.3km를 걸으며 에코플로깅 활동을 함께 실시했다.

의왕신협 관계자는 “어려울 때 힘이 되는 신협의 존재가치와 가족처럼 따뜻한 관계로 평생을 함께하는 신협의 철학을 담은 어부바 정신으로 친환경 트랜드에 맞춰 탄소중립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치며 나눔으로 더 큰 희망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건강도 챙기면서 탄소중립 실천을 통한 지구온난화 예방에도 함께할 수 있는 두발로 Day에 많은 시민과 기업, 단체의 참여로 걷기 문화가 탄소중립을 위한 기본 생활 습관이 되어가는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두발로 Day는 자동차 이용을 자제하고 2km 이내의 가까운 거리 걷기 생활화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온실가스 배출을 저감하기 위한 탄소중립 활동으로, 내년에도 의왕시 곳곳의 명소를 걸으며 다양한 탄소중립 실천 활동 캠페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