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9회 의왕시청소년 진로박람회 개최
상태바
2022 제9회 의왕시청소년 진로박람회 개최
  • 의왕방송
  • 승인 2022.09.15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별’다시, 빛나는 날, 9월 23일~24일 2일간 개최

의왕시청소년재단 의왕시진로지원센터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9회 의왕시청소년진로박람회’를 오는 9월 23일, 24일 이틀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의왕시와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의왕시진로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의왕시청소년진로박람회는 매년 2,5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올해는 박람회 기간을 2일로 확대해 지역시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축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의왕시진로지원센터는 청소년진로박람회 슬로건인 ‘별별 - 다시, 빛나는 날’이 ‘별별’의 사전적 의미인 ‘보통과 다른 갖가지의’라는 뜻과 코로나19로 움츠려 있는 청소년들이 다시 빛나는 날이 되돌아 왔으면 하는 바람을 함께 담아 기획했다고 전했다.

이번 박람회는 △별별진로체험 △별별진로진학 △별별즐거움 △별별공연 4개의 섹션으로 나눠진 총 74개의 체험부스와 이벤트, 대학생 버스킹공연과 청소년동아리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있다.

의왕시진로지원센터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2년 만에 열리는 대면행사인 만큼 청소년들이 학교에서 벗어나 진로, 진학, 직업 등에 관련된 정보를 탐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그 어느 때 보다 풍성한 청소년진로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