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채훈 의왕시의회 의원 당선인 인터뷰
상태바
한채훈 의왕시의회 의원 당선인 인터뷰
  • 의왕방송
  • 승인 2022.06.0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채훈 의왕시의회 의원 당선인, “현장중심, 정책중심 의정활동 약속”
한채훈 의왕시의회 의원 당선인
한채훈 의왕시의회 의원 당선인

Q. 당선 소감은?

-우선 저를 의왕시의회 의원으로 선출해주신 고천동, 부곡동, 오전동 주민들과 성원해주신 의왕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이번 6.1지방선거에서 국민들께서 보여주신 뜻은 ‘군주민수(君舟民水)’였다고 생각합니다. 즉, ‘군주는 배요, 백성은 물이니, 물은 배를 뜨게 하지만, 배를 뒤집을 수도 있다’는 의미를 잘 헤아려 의왕시민과 역사 앞에 당당한 정치를 펼치고자 합니다.

Q. 임기 내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싶은 일은?

-의왕시의 다양한 현안들이 있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한 정책적 방안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주민들을 만나 의견을 들어보니, 주말 평균 버스 배차간격이 약 30분 이상으로 불편함이 매우 크다는 말씀을 많이 들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차간격이 일정하고, 건설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 친환경적인 대중교통망 구축 현실화가 의왕지역발전을 위한 시급한 과제라고 생각하여 수소트램을 추진하고 싶습니다. 이에 의회에 들어간다면 수소트램을 개발하고 있는 관내 기업인 현대로템 등과 협력하여 의왕지역을 수소산업의 메카도시로 발전시키고 싶습니다. 그리하여 의왕의 우수한 자연환경과 수소트램을 접목시켜 대중교통망 구축은 물론 문화관광벨트 조성을 통한 관광산업 반전을 토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장기적인 계획을 가지고 의정활동에 앞장서고 싶습니다.

Q. 앞으로의 각오는?

-‘항초심(恒初心)’의 자세로 더 낮게, 더 겸손하게, 더 열심히 당면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발로 뛰는 소통과 공감의 의정활동을 약속합니다. 서울특별시의회에 근무하며 쌓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중심, 정책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의왕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시의원이 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