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후보 배우자 정우영 여사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사회” 약속
상태바
김동연 후보 배우자 정우영 여사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사회” 약속
  • 의왕방송
  • 승인 2022.05.3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우영 씨 29일 반려동물과 반려인 만나…펫프렌즈 회원들 반려동물 정책 의견 개진
○ “반려동물 문화와 사회적 인식 바뀌어야…김동연 후보에게 반려동물인 의견 전달할 것”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의 배우자 정우영 씨가 지난 29일 수원시 고색동의 애견놀이터를 찾아 반려동물과 반려인들을 만나고 소통했다.

 

정 씨는 야외에서 진행된 만남에서 경기도 펫프렌즈 동호회 회원들과 대화를 나누며, 반려동물에게 간식을 직접 주고 산책을 시키는 등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펫프렌즈 회원들은 정 씨에게 경기 반려동물인 500만명 시대에 반려동물 놀이터 및 테마파크 확대 공동주택에서 발생하는 층견()소음 조정기구 설립 유기견이나 동물학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 유기견 일시 보호인에 대한 지원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이들은 김동연 후보가 경기도지사에 당선되면 반려견인구 급증에 따른 적절한 정책을 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정 씨는 반려동물과 관련한 문화와 사회적 인식이 바뀌어야 한다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과 함께 타인에 대한 존중과 배려 등 인식개선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여러분의 요구를 김동연 후보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화답했다.

앞서, 김동연 후보는 지난달 23일 지방자치단체 최초의 동물 국과수인 경기도 수의법의학센터 설립을 비롯해, 동물학대전담팀 확대 개편, 반려동물 테마파크 및 반려동물 놀이터 확대, 경기도 직영 반려동물 입양센터 확대, 펫푸드 생산 및 공급의 체계적 관리 방안 수립 등 반려동물 정책 및 인프라 구축을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