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영 의원,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이소영 의원,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수상
  • 의왕방송
  • 승인 2022.05.2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기본법안 발의로 ‘우수법률안 대표발의 의원’으로 선정

더불어민주당 이소영 의원(의왕·과천)이 오늘(25) 오전 국회의사당에서 열린 제74주년 국회개원기념식에서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이하 국회 의정대상’)은 입법활동 및 정책연구 부문에서 우수한 활동을 펼친 국회의원과 국회의원연구단체에 주어지는 상으로, 국회 차원의 공식적인 의정활동 시상제도이다.

이소영 의원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탈탄소사회 이행 기본법안, 약칭 탄소중립기본법을 대표발의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법률안 대표발의 의원으로 선정되었다. ‘탄소중립기본법은 국회 사상 처음으로 2050년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기본법으로, 지난 8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으로써 우리나라는 독일, 영국, 스웨덴 등을 이어 세계 14번째로 탄소중립 목표를 법제화하였다.

이소영 의원은 이 상을 우리나라의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감사히 받아들이겠다앞으로도 입법활동뿐 아니라 법이 제·개정 취지에 맞는 올바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국회 의정대상은 국회의장 및 부의장, 교섭단체 추천을 통해 구성한 외부전문가들로 구성된 의정대상 심의위원회가 평가·선정하며, 국회의원 수의 10% 이내에서 선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