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김 상 돈 의왕시장 후보, GTX-C 의왕역 시대 및 초평 신도시 공약 발표
상태바
민주당 김 상 돈 의왕시장 후보, GTX-C 의왕역 시대 및 초평 신도시 공약 발표
  • 의왕방송
  • 승인 2022.05.12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돈후보
김상돈후보

의왕100년을 준비하는 미래세대를 위한 계획으로 탄소중립 사회를 앞당기는 친환경적인 개발을 추진

 

김상돈 의왕시장 후보는 5.9. 부곡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된 초평신도시 공청회에 즈음하여 의왕시 역사상 가장 큰 초평 신도시 개발이 주민이 소외된 일방적 개발을 해서는 안되며, 쌍방 소통을 통하여 충분한 의견수렴이 선행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의왕100년을 준비하는 미래세대를 위한 계획으로 탄소중립 사회를 앞당기는 친환경적인 개발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상돈 후보는 GTX-C 의왕역 시대를 여는 공약 및 초평 신도시에 대한 개발 방향을 담은 2호 공약을 다음과 같이 발표하였다.

 

1. GTX-C 의왕역 정차를 조기에 실현하기 위해 빠른 시일 내로 실시설계가 확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GTX-C 의왕역에 BRT노선 및 복합환승센터를 신설한다.

 

2. 경부선 철도 지화화 계획을 당정역에서 의왕역까지 연장하도록 하고, 민자역사 건립을 추진한다.

 

3. 위례-과천선이 백운호수역(가칭)을 경유하여 의왕역까지 연장되도록 추진하며, 이어서 초평역(가칭)을 경유하도록 연장 노선을 추진한다.

4. 의왕ICD통합을 추진하여 현대화하고, ICD주변의 교통 및 환경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시킨다.( 의왕ICD~영동고속도로 진입 램프 신설)

 

5. 부곡-고천-청계 간 우회도로 및 의왕역-성대 방면 버스노선을 신설한다.

 

6. 초평 신도시에 탄소중립 타운을 조성하고, 미래세대를 위한 개발을 추진한다. 에너지 전환에 적극 대처하고, 스마트에너지-관리비 절감 아파트 건립, 폐기물 스마트시스템 도입, 습지공원 조성, 탄소중립 숲 조성 등으로 미래형 탄소중립 그린도시로 만든다.

 

7. 지역 주민, 시민들과 협치를 통하여 함께 신도시 개발을 추진한다.

실천활동 기구로 탄소중립 지원센터 설립하여 시민참여를 제도적으로 뒷받침하겠다.

 

김상돈후보는 이번 선거에서 승리하여 의왕100년을 내다보는 원대한 구상으로 교통혁명 의왕대전환 시대를 열고, 100세 시대 주거만족 최고의 도시를 만들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