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지사 민주당 후보로 나선 안민석 의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후보 3자 단일화 제안
상태바
경기도지사 민주당 후보로 나선 안민석 의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후보 3자 단일화 제안
  • 의왕방송
  • 승인 2022.04.10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지사 민주당 후보로 나선 안민석 의원, 10일 국회 소통관에서 염태영, 조정식, 안민석 3자 단일화 제안 - 경기도 승리를 위해, 3자 단일화 필요
세 사람 민주당 뿌리와 지향 같고 당원 지지자들이 원해
- 3인 단일화하면 경선흥행, 본선승리의 발판이 될 것
- 염태영 조정식 후보께 12일까지 단일화 제안에 대한 응답 요청
안민석의원
안민석의원

 

6·1 지방선거 경기도지사에 도전하는 안민석(오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당내 3자 단일화를 제안했다.

안 의원은 10일 오전 서울 국회 소통관에서 '윤석열 정권 폭주에 맞서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한 단일화 제안' 기자회견을 열고 "조정식(시흥을) 의원과 염태영 전 수원시장에게 단일화를 공개 제안한다"고 밝혔다.

 안 의원이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표를 제외하고 3자 단일화를 하자고 공식 제안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다음은 안민석 의원이 단일화제안 기자회견 전문이다.

 

경기도지사 선거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나선 안민석 의원입니다.

 

저는 경기도지사 선거에서 민주당이 승리하여 경기도 발전을 이어가고 윤석열 정권의 폭주에 맞서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경기도지사 후보로 등록한 조정식, 염태영 후보님께 3자 단일화를 정중하게 제안드립니다.

 

민주당의 정체성과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온 저희 3인은 정치적 뿌리가 같기에 단일화의 명분과 당위가 있습니다. 또한 단일화로 김동연 새물결당 대표와 일대일 대결을 만든다면 민주당 경선이 흥행하게 되고 경기도지사 선거승리의 확실한 계기가 될 것이 분명합니다.

 

우리는 대선패배로 더 이상 잃을 것이 없으며 오직 살 길은 61일 경기도 선거의 승리뿐입니다. 두 번 질 수 없습니다. 염태영, 조정식 후보님과 저 3인이 과감히 자기를 던지고 민주당을 살리겠다고 결심만 한다면 단일화 합의는 오늘이라도 가능할 것입니다.

 

무엇보다 많은 민주당원들과 경기도민들이 저희 3인이 단일화하기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조정식, 염태영 후보님의 지지자들께서도 민주당 승리를 위해서는 3자 단일화가 절실하다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민주당이 하나가 되기 위해 단일화가 필요합니다.

 

3자 단일화는 저희 세명 뿐만 아니라 김동연 후보를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상대당 당내경선에 지지 않는 멋진 승부를 만들어야 누가 본선에 가더라도 경쟁력이 높아지고 승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본선에서 이기기 위해 단일화가 필요합니다.

 

저의 공개제안에 대한 조정식, 염태영 두 후보님의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여론조사를 위한 안심번호 신청 등 여러조건을 감안하다면 주어진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두 후보께서 늦어도 12일까지 답을 주시기를 정중히 요청드립니다. 두 후보께서 호응해주시리라 믿고 간절한 마음으로 기다리겠습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