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문화체험 프로그램 「나만의 수제 초콜릿 만들기」운영
상태바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문화체험 프로그램 「나만의 수제 초콜릿 만들기」운영
  • 최윤호 기자
  • 승인 2022.02.1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산하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나만의 수제 초콜릿 만들기문화체험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의왕시 꿈드림센터 내 자립작업장에서 대면으로, 각 가정에서 비대면으로 나눠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초콜릿을 만들며 일상 속 스트레스 해소를 도모하고, 초콜릿을 직접 포장하고 마음을 담은 손 편지를 작성하는 시간도 함께 가지며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문화체험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집에서 혼자 초콜릿을 만들 때는 어렵고 힘들었는데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만드니 재밌고 즐거웠다평소에 전하기 어려웠던 마음을 직접 만든 초콜릿과 편지로 전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정부순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제공되는 다양한 영역에서의 문화체험을 통해 문화적 소외감을 해소하고, 또래와의 집단 활동을 통한 관계형성 및 사회성 증진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포일어울림센터 2층에 위치해 있으며,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9~24)의 개별 욕구를 파악해 학습, 자립, 활동, 상담, 복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 및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uyf.or.kr/qdream/462)또는 전화(031-347-133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