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회사 사내 독서운동으로, 제41회 국민독서경진대회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택배회사 사내 독서운동으로, 제41회 국민독서경진대회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 의왕방송
  • 승인 2021.12.17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신정기화물자동차(주)인천지점, 새마을문고중앙회 주최 독후감 단체부 최우수상
- 서울지점 오영구 문화예술위원, 독서문화운동 증진 공로패 수상
대신정기화물자동차(주) 오흥배 회장
대신정기화물자동차(주) 오흥배 회장

대신정기화물자동차[](회장 오흥배)()새마을문고중앙회가 주최한 대통령기 제41회 국민독서경진대회에서 인천지점이 독후감 단체 최우수상(행정안전부장관), 서울지점 오영구 문화예술위원이 새마을문고중앙회장 공로패를 수상했다.

 

이 대회는 행정안전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새마을문고중앙회(회장 박경수)사회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독서문화공동체 운동을 전개하고 가정과 지역 사회에 독서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주최하였으며 시군구 및 시도예선대회를 거쳐 우수 작품 및 단체가 경진한 중앙대회 시상식을 오는 21일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정부의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강화 방침에 따라 취소되었다.

 

앞서 11월 개최한 경기도예선대회에서 서울지점이 독후감 단체부 최우수상을, 충북도예선대회와 청주시예선대회에서는 본사가 독후감 단체부 및 편지글 개인부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인천광역시예선대회에서도 개인부 장려상을 수상하는 실적을 올렸다.

 

대신정기화물자동차()는 평소 임직원의 지속적인 독서활동을 권장하여 창의적인 사고력 계발과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각종 정보의 습득으로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따라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으며 이번 전국대회 최우수상의 주인공인 인천지점 김정훈, 이승창, 최종석 직원의 수상도 꾸준한 독서활동의 결실로 평가하고 있다.

 

오흥배 회장은 대외활동으로 입상한 직원들이 자랑스럽다. 임직원들에게 평생교육, 연구하는 물류인으로 양성하기 위해 수십년간 독서를 권장했고, 최근 5년 전부터 사업장 독후감을 제출하는 문화를 정착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사내 독서권장 활동과 지역사회 독서문화운동도 함께 펼치겠다.” 고 말했다.

 

대신정기화물자동차()65년의 전통을 지닌 물류회사로 국토교통부 우수물류기업ㆍ녹색물류실천우수기업인증과 충청북도 명문장수기업표창, 충청북도 가족친화경영 우수기업표창,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으로 인증을 받은 우리나라 물류산업의 리더로 성장하고 있다.

 

한편, 대신정기화물자동차()는 매년 사회공헌사업으로 길 위의 인문학 사업비를 지원, 임직원을 대상으로 매월 권장도서목록 제공, 독후감 제출자에게 독서자기계발비를 지급하고 우수 독후감에 대하여 분기별 시상하고 있으며 내년부터는 임직원의 가족까지 확대하여 직장과 가정에서 균형있는 독서생활화운동을 펼쳐 가족친화기업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