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선포식 개최
상태바
의왕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선포식 개최
  • 의왕방송
  • 승인 2021.12.1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이 살기 좋은 곳은 모두가 살기 좋은 곳

의왕시(시장 김상돈)가 지난 13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선포식을 개최했다.

 

선포식에는 김상돈 의왕시장, 윤미경 의왕시의회의장 및 의원, , 이은광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원식 의왕경찰서장, 홍성길 의왕소방서장, 아동친화도시추진위원회 위원, 아동참여위원회 아동위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의왕시 아동친화도시 추진과정을 영상으로 소개하고, 아동권리헌장 낭독, 인증현판 전달, 아동친화도시 인증 선포 퍼포먼스와 2축하 공연으로 크로키키브라더스의 드로잉서커스 공연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아동청소년이 주인공인 만큼 아동위원이 아동권리헌장 낭독 등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아동친화도시 인증 선포 퍼포먼스에서는 여성친화도시’, ‘고령친화도시에 이어아동친화도시까지 3대 친화도시 인증 획득을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유니세프의 아동친화도시 인증은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는 모든 시민이 살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지난 2년간 아동 눈높이에 맞는 행정을 펼친 노력의 결실이라며 “3대 친화도시 인증을 모두 획득한 만큼 모든 아동과 시민이 살기 좋은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UNICEF Child Friendly Cities)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담긴 아동의 권리를 온전히 실현하고 아동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아동에게 친화적인 환경을 가진 지자체를 말하는 것으로, 의왕시는 2년여의 준비를 통해 지난달 9일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