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청렴도 시 단위 4개년 연속 전국 최고등급 달성
상태바
의왕시, 청렴도 시 단위 4개년 연속 전국 최고등급 달성
  • 의왕방송
  • 승인 2021.12.09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2021년 4개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의왕시청 전경
의왕시청 전경

왕시는 지난 9일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21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에서 시 단위 기초지방자치단체 중 최고등급인 2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전국 75개 시 단위 기초지자체중 1등급이 없는 점을 감안하면 사실상 최고등급이다. 아울러 의왕시는 지난 2018년부터 금년까지 4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 이상을 유지한 우수 공공기관으로 선정되면서 시민과 공직자가 인정하는 청렴기관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

 

금번 발표된“2021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는 공공기관 592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한 것으로, 종합청렴도는 전년 대비 0.09 상승한 8.47점을 받았다.

특히 민원인이 평가하는 외부청렴도 점수는 비교 대상인 전국 시 평균대비 0.65점 높은 8.84점으로, 용역관리 및 감독업무 부분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민선7기 시작과 함께 공정과 투명이라는 시정철학을 바탕으로 업무처리의 청렴성과 신뢰성 제고에 주력한 결과로 이해되며, 합리적인 인사운영, 반부패청렴교육, 청렴표어 공모, 부서장 업무추진비 공개 등 조직 내외부의 다양한 청렴시책 가동 등이 좋은 결과로 나타난 것으로 파악된다고 전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시 단위 전국 최고 등급을 유지한 것은 시 모든 공직자가 각자의 위치에서 부단히 노력해 온 결과라며, “올해 측정결과를 면밀히 분석해 부진한 지표에 대해서는 민원인과 공직자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추가로 마련해 청렴한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