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업지원 집단상담프로그램 성료
상태바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업지원 집단상담프로그램 성료
  • 의왕방송
  • 승인 2021.11.1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한해 16회 203명 수료, 경력단절여성 취업 자신감 높여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지난 12일 의왕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여성 취업지원을 위한 희망 JOB GO! 새일 JOB GO!’집단상담프로그램 수료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 프로그램은 취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자신감 결여, 정보부족 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여성을 대상으로 직업심리진단,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모의면접 등을 교육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직업을 찾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수 당 312시간(14시간)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상반기 9, 하반기 7회 총 16회를 운영해 올해 203명이 수료했다.

 

2020년 같은 프로그램에서 130명이 수료하고 현재까지 97(74.6%)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올해 수료생들에 대한 취업알선이 이어지고 있어 높은 취업률이 기대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수료생은 막연한 재취업의 방향을 구체화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고, 움츠러들었던 마음에 자신감을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숙현 일자리과장은 수료생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라며, “여성들이 원하는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도록 새일센터는 더 많은 일자리 발굴과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집단상담프로그램 외에도 상담알선, 직업교육훈련, 새일여성인턴, 사후관리사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여 지역여성들의 취업 활기를 북돋아 주고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031-345-2683~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