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철 의원 대표발의, 「경기도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상임위원회 통과
상태바
박근철 의원 대표발의, 「경기도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상임위원회 통과
  • 의왕방송
  • 승인 2021.10.07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릉숲뿐 아니라 도내 생물보전지역에 대한 체계적인 보전과 관리 필요
박근철 의원
박근철 의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박근철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왕1)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7일 농정해양위원회 심의에서 통과됐다.

 

이번 개정 조례안은 2019년 유네스코에서 연천 임진강 보전지역으로 등재함에 따라 기존의 생물권보전지역인 광릉숲뿐 아니라 경기도 내 모든 생물권보전지역의 보전과 관리 대책을 수립하도록 하였다.

 

이에 따라 조례 제명도 경기도 생물권보전지역 관리 조례로 변경된다.

 

또한 생물권보전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기존에 시행 중인 사업에 대한 내용을 정비하고, 경기도 생물권보전지역 관리위원회 및 경기도 생물권보전지역 관리센터의 역할을 명확히 하였다.

 

박근철 의원은 연천군 임진강이 유네스코에 의해 보전지역으로 등재됨에 따라 생물보전지역을 현실에 맞게 재정비할 필요가 있다면서 이번 조례의 전부개정으로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뿐 아니라 도내 생물보전지역에 대한 체계적인 보전과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통과된 전부개정조례안은 오는 1012일 경기도의회 제35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