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메이커 스페이스 메카랩, 개관 기념 세미나 ‘지속가능 모빌리티 솔루션’성료
상태바
의왕시 메이커 스페이스 메카랩, 개관 기념 세미나 ‘지속가능 모빌리티 솔루션’성료
  • 의왕방송
  • 승인 2021.10.05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빌리티 특화 전문랩인 의왕시 메이커 스페이스 메카랩(MECA LAB)은 개관 기념행사로지속가능 모빌리티 솔루션을 위한 세미나를 진행했다.

 

지난 1일 개관한 메이커 스페이스 메카랩은 제조 창업을 확산하고 관련 산업을 육성하여, 의왕시를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허브로 발전시키기 위해 포일어울림센터 5층에 조성됐다.

 

이번 온라인 비대면 세미나는 주관기관인 클리오디자인의 주최와 의왕시, 계원예술대학교의 주관으로 이근(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교수), 박기철(홍익대학교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교수), 유보라(BOMARKET 대표), 윤정채(KLIO DESIGN 실장)의 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경향’, ‘자율주행과 서비스 디자인’, ‘Local Life Mobility’, ‘지속가능한 디자인에 관한 주제로 참가자들은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모빌리티 산업의 미래에 대해 토의했다.

 

세미나는 디자인 전문가, 관련 산업 재직자 이외에도 학생 및 취업준비생과 일반시민 등 총 90명이 사전 신청을 통해 유튜브 라이브로 행사에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메이커 스페이스 메카랩 관계자는 모빌리티 전문가뿐 만 아니라 예비창업자와 시민들이 아이디어와 다양한 의견들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제조 및 모빌리티 창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전문가를 초청하여 시민과 기업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진행된 세미나는 해당 링크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https://youtu.be/7L7VmaOhkh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