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오매기지구 개발사업 빠르게 진행
상태바
의왕오매기지구 개발사업 빠르게 진행
  • 의왕방송
  • 승인 2021.09.1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오매기지구 개발사업‘속도’내다
의왕오매기지구 “건축허가제한 및 토지거래허가구역”14일 지정
의왕시청 전경사진
의왕시청 전경사진

의왕오매기지구 사업예정지 일대가 14일부터 건축허가제한과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묶인다.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의왕오매기지구 사업예정지 오전동 528번지 일원(29)에 대하여 914일부터 건축허가제한 및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된다고 밝혔다.

 

이번 지정 절차는 개발예정구역에 대한 부동산 투기 및 무분별한 건축행위 등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이뤄졌으며,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은 공고한 날로부터 5일 후 효력이 발생하기 때문에 오는 19일부터 3년간 사업구역에서 토지를 거래하려면 반드시 단체장의 허가를 득해야 한다.

 

의왕오매기지구 개발사업은 지난 달 5일 의왕시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 간담회 자리에서 공공주도 개발사업으로 추진방향이 논의되면서 사업에 청신호가 켜졌으며, 주거·상업 등 복합단지 개발이 예정되어 시민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신속한 사업추진을 위해 공공주택지구 등 공공주도개발을 위해 속도감 있게 추진할 예정이다이번 건축허가제한 및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으로 의왕오매기지구 개발사업 추진에 가속이 붙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최근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부동산 불법행위 및 투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적으로 만전을 기하고, 시민 기대에 부응하면서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미래형 도시개발로 추진할 것이라며 의왕군포안산 신규 공공택지와 연계한 부곡·고천·청계 지역 간 광역도로 개설을 통하여 주거 및 교통 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건축허가제한은 2021914일부터 2023913일까지 2(1년연장 가능), 토지거래허가는 2021919일부터 2024918일까지 기간은 3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