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변인, 당무위원 등 당내 전방위적 활동, 이소영 의원 민주당 국가경제자문위원으로 위촉
상태바
민주당 대변인, 당무위원 등 당내 전방위적 활동, 이소영 의원 민주당 국가경제자문위원으로 위촉
  • 의왕방송
  • 승인 2021.08.23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 대변인, 당무위원 등 맡아 당내 전방위적 활동
이소영의원
이소영의원

이소영 의원(경기 의왕·과천)23일 민주당 국가경제자문회의 내부위원에 위촉됐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최고위원회 회의를 열고 국가경제자문회의(의장 김진표) 수석부의장과 내·외부 위원 위촉을 의결했다.

 

자문회의는 변재일 수석부의장을 비롯해 내부위원 27명과 외부위원 19명 등 모두 47명으로 구성됐다. 국가경제자문회의는 민주당 당헌 제33조에 의해 설치·구성된 상설위원회로서 국가경제 전반에 대한 자문과 경제구조·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당내 경제 분야의 싱크탱크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당의 국가경제방향 및 경제구조변화와 정책위원회 및 의원총회 등 당의 경제정책 형성에 대한 자문, 당의 경제 관련 강령정책의 연구·발전에 대한 자문 및 각계 경제분야 등과의 협력 및 민의 수렴의 기능을 한다.

 

한편, 이 의원은 국가경제자문회의 내부위원 외에도 당 대변인과 민주당 대선경선기획단 대변인을 비롯해 당무위원 등을 겸하며 당내 중심적인 역할을 맡아 전방위적 활동에 나서고 있다.

 

이 의원은 당내 역할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기대에 부응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고 지역경제에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