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왕시 지역서점도서관」서비스 시행
상태바
의왕시,「의왕시 지역서점도서관」서비스 시행
  • 의왕방송
  • 승인 2021.07.14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시장 김상돈)14일부터의왕시 지역서점도서관서비스를 시행한다.

 

의왕시 지역서점도서관서비스는 도서관에 아직 소장되지 않은 책을 홈페이지나 리브로피아 앱을 통해 신청한 후, 가까운 동네서점에서 새 책으로 대출하여 읽은 후 해당서점으로 반납하는 서비스다.

 

의왕시와 4개 지역서점(고천동, 내손1, 오전동, 청계동)이 협약을 맺고 시행되는 이번 서비스로 시민들에게 더 편리한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지역서점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기존 희망도서 신청 후 한 달가량 소요되던 대기 기간이 7일 이내로 대폭 줄어들게 되어, 시민들은 신간도서나 베스트셀러를 보다 편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렇게 이용된 도서는 의왕시도서관으로 비치되어 도서관을 방문하는 누구나 볼 수 있게 된다.

 

김상돈 의왕시장은이번 사업으로 지역서점을 찾는 시민들이 늘어나 지역서점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의 일상에 독서가 새로운 활력과 위로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번 서비스는 의왕시도서관 도서대출회원인 의왕시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의왕시도서관 홈페이지나 리브로피아 앱을 통해 쉽게 신청할 수 있다.

 

, 지역서점통합 1인 월 최대 314일간 빌려볼 수 있고 신청한 책은 의왕시도서관 알림톡 수신 후 3일 이내 서점에서 대출해야 하는 이용조건이 있음을 유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