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박근철 대표의원, ‘제10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경기도의회 박근철 대표의원, ‘제10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 의왕방송
  • 승인 2021.07.0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및 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의원으로서 지방의회발전에 큰 공헌...
좌측배경 박근철의원
좌측배경 박근철의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소속, 박근철(더불어민주당, 의왕1)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은 8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지방의회 부활 30주년 기념행사에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이 수여하는 10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대표의원 및 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의원으로서 민생정치 구현을 위해 현장을 직접 찾아 도민의 어려움을 듣고 이를 해결하고자 노력하였으며 특히 지방의회 위상 제고 및 독립성 강화를 위한 지방의회법 제정촉구 건의안을 대표발의하여 지방의회법 제정에 대한 여론을 환기시키는 등 지방의회 위상 및 권한 강화를 위해 노력하여 지방의회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그리고, 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교섭단체 내 혁신특별위원회, 기본소득특별위원회, K-경기뉴딜추진위원회, 민생경제특별위원회 등을 출범시켜 일하는 의회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경기도와 경기도의회 간 정책협의회를 개최하여 도민의 민생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바 있다.

또한, 20215월에는 경기도 유통 플랫폼 거래 공정화에 관한 조례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하는 등 열정적인 입법활동을 추진해 오고 있다.

박 대표의원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귀한 상을 주셔서 기쁜 마음과 함께 막중한 책임감을 느껴 어깨가 무겁다, “코로나19로 지친 도민의 마음을 헤아리고 민생문제 해결과 지방의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