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철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의왕과천1) 의정대상수상
상태바
박근철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의왕과천1) 의정대상수상
  • 의왕방송
  • 승인 2021.07.01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8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
대한민국 지속가능혁신리더 의정대상
박근철대표의원
박근철대표의원

지난 29일과 30

18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

대한민국 지속가능혁신리더 의정대상을 수상한 박근철 의원이 SNS올린 글을 소개합니다.

 

<주마가편(走馬加鞭)의 심정으로 더욱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29()30() 연이어 18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대한민국 지속가능혁신리더 의정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으로서 일하는 의회, 정책으로 승부하는 의회 시스템을 혁신하기 위해 노력한 점과 더불어민주당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로서 지방의회 위상 및 권한 강화를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상은 저 혼자만의 공로가 아닌 132명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님들과 전국광역의회 더불어민주당 640여명의 의원님들께서 함께 해 주셨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상을 받는 것은 항상 기쁜 일입니다. 그럼에도 무거운 책임감이 어깨를 짓누르는 것도 사실입니다.

기형도 시인의 시 위험한 가계도에 상장으로 종이배를 만들어 냇가에 띄우는 장면이 나옵니다. 형편이 어려워 공부 잘하는 아들을 못 마땅하게 생각하는 아버지 때문이었습니다.

코로나19 때문에 많은 도민들이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우수한 학교 성적이 마냥 좋은 일만이 아닌 가정들도 있습니다. 정치가 힘들어 하는 도민들을 위해 우산이 돼야 합니다.

이 번 상을 도민들의 민생을 위해 더욱 분발하라는 의미로 알고, 주마가편(走馬加鞭)의 심정으로 의정활동에 매진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