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복환 의왕시 경제환경국장 명예퇴임, 36년간 공직생활 마무리
상태바
오복환 의왕시 경제환경국장 명예퇴임, 36년간 공직생활 마무리
  • 의왕방송
  • 승인 2021.06.29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85년 공직 입문, 의왕시 도시 발전에 큰 발자취 남겨
오복환 경제환경국장
오복환 경제환경국장

오복환 의왕시 경제환경국장이 28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명예퇴임식을 갖고 지난 36년간의 공직생활을 마무리했다.

 

지난 1985년 경기도 공채로 공직에 입문한 이후 용인군청과 시흥군청을 거쳐 1989년부터 의왕시에서 근무를 시작한 오 국장은 그동안 도시정비과장, 도시주택과장, 도시개발과장과 도시개발국장, 경제환경국장 등 도시개발과 관련된 주요 보직을 역임하면서 도시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

 

특히, 탁월한 업무능력을 바탕으로 그동안 백운밸리·장안지구 도시개발사업, 의왕테크노파크 조성사업, 철도특구 지정, 재건축 정비사업, 의왕8경 선정 등 의왕시의 굵직한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오면서 도시발전에 큰 발자취를 남겼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오 국장은 평소 소탈하고 진솔한 성격으로 모범적인 공직생활을 해오며 동료 직원들로부터 귀감이 되어 왔으며,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2004년 국무총리 모범공무원 선정을 비롯해 행안부장관 표창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날 퇴임식에서 오 국장은“36년여간의 공직생활을 뜻깊게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도와 준 동료 및 선후배 공무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앞으로 시장님을 중심으로 의왕시가 대한민국의 강소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시길 바라며, 저 또한 미력한 힘이나마 의왕시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 국장은 퇴임을 맞아 후배 공직자들의 공직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해 그동안 공직생활을 하면서 겪은 도전과 극복, 경험 등이 담긴종이 한 장에 웃고 울고라는 제목의 자전적 에세이를 출판해 눈길을 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