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회 열띤 행정감사 중 이랑이 의왕시부의장 지역경제활성화사업 신속처리 요구
상태바
의왕시의회 열띤 행정감사 중 이랑이 의왕시부의장 지역경제활성화사업 신속처리 요구
  • 의왕방송
  • 승인 2021.06.2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의회 이랑이(더불어민주당 내손1, 내손2, 청계동) 의원은 기업지원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코로나19시기로 더 어려워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들을 신속하게 처리할 것을 강력하게 어필하였다.

이랑이 의원은 5년전부터 도깨비시장 상인들이 지속적으로 요구한 시장 내 차 없는 거리 추진이 늦어지는 이유가 무엇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이어지금은 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어느 때보다 힘든 상황이다” “부곡지역 경제 활성화와 경기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지역 상공인들을 위해 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신속한 사업추진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 질문에 안기정 기업지원과장은차 없는 거리 조성관련 용역을 작년 5월에 실시하고, 인근 공동주택과 상인회의 사업동의를 받는 것이 늦었다필요한 사전준비가 마무리 되었고, 경찰서의 교통안전시설심의위원회 심의가 통과되면 바로 차 없는 거리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랑이 의원은 늦었지만 끝이 보여 참 다행이란 생각이 든다심의위원회에서 통과될 수 있도록 차없는 거리 지정으로 발생하는 문제점들을 사전에 파악하여 대책을 마련하는 등 인근 공동주택의 주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우회로 등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