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1년도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 추진
상태바
의왕시, 2021년도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 추진
  • 의왕방송
  • 승인 2021.04.2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포환경개선 지원비용 등 50개 업체, 300만원 한도 내 지원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코로나19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지속경영을 돕고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해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50개 업체를 선정하여 점포환경개선비, 안전관리비, 위생관리비, 홍보(광고)비 등을 업체당 최대 3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의왕시 내 사업장을 6개월 이상 영위한 소상공인이며, 5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신청서를 접수받고, 매출액, 시설현황, 사업 필요성 등의 심사를 거쳐 최종 대상자를 6월중 선정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어, 업체 자부담 비율을 당초 20%에서 10%로 하향했으며, 매출 감소율에 따라 가점을 부여하는 등 신청 부담을 완화하였다.

 

김상돈 시장은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은 경기침체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소상공인들이 자립기반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이번 사업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를 원하는 소상공인은 신청기간 내 의왕시청 별관(의왕시 사그내길 11)으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생산성본부(www.kpc.or.kr) 또는 의왕시 홈페이지(www.uiwang.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