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형태로 자리잡는 플로깅, 의왕시민경찰연합회 플로깅 응용 봉사활동실시
상태바
새로운 형태로 자리잡는 플로깅, 의왕시민경찰연합회 플로깅 응용 봉사활동실시
  • 최윤호 기자
  • 승인 2021.04.25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민경찰연합회(회장 오기영)는 지난 424일 최근 유행하는 플로깅을 접목한 봉사활동을 백운산 등산로에서 실시하였다.

 

이날 봉사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봉사활동의 활로를 여는 차원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등산로를 선택하게 되었다.

건전한 등산문화 켐페인으로서 지정 등산로 이용하기, 소중한 산림자원 보호하기, 흔적 남기지 않기, 타인을 배려하는 산행예절 지키기, 산행 중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하기, 산불예방하기 등 건전한 산행문화 정착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을 안내했다.

 

또한 봄철 성행하는 불법 임산물 채취, 산지 훼손과 등산로 이탈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 홍보도 함께 하였다. 의왕시민경찰연합회(회장 오기영)는 주기적으로 산불조심 켐페인을 하고 있다.

특히 이날 켐페인은 건조한 봄철 날씨에 위험이 도사린 산불예방 홍보 활동과 쓰레기줍기를 함께 실시하며, 등산객들에게 " 보건용마스크KF94"를 전달하고, 등산로 곳곳에 홍보 펼침막을 게시했다. 보건용마스크는 의왕시민경찰연합회 회비로 구매하여 이날 사용하였다.

앞으로는 많은 봉사 단체에서 새로운 형태의 플로깅 활동이 기대 된다.

 

한편 오기영회장은 봄철 나들이와 등산객이 급증 하면서 산림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지속적인 캠페인은 꼭 필요하다등산객의 부주의로 발생한 산불로 인해 수십 년 공들여 키운 숲을 하루아침에 잿더미로 바뀔 수 있는 만큼 등산객을 비롯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오기영회장은 앞으로도 올바른 산행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캠페인과 더불어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플로깅 = [plocka upp (이삭을 줍다) + jogging (뛰다)] 의 합성어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 줍는 등 행위, 활동을 통해 환경과 건강을 동시에 지킬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