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놀이터플러스⁺ 사업 운영
상태바
의왕시, 놀이터플러스⁺ 사업 운영
  • 최윤호 기자
  • 승인 2021.04.13 11:0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이터에서 함께 놀고 싶은 친구들 모여라!

의왕시(시장 김상돈)에서는 관내 공원 놀이터에서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즐길 수 있는놀이터 플러스사업을 4월 한 달간 운영하고 있다.

 

놀이터 플러스(PLUS)마음껏 놀며(Play) 배우는(Learning) 의왕의(Uiwang’s) 공간(Space) 이라는 의미의 합성어로, 공원 놀이터에서 놀이활동가와 아동들이 함께 놀이프로그램을 실시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11월 시범운영 한 결과 아동과 부모들의 호응이 좋아 추가로 운영하게 됐다.

 

4월에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은 내손어린이공원 놀이터에서 술래잡기, 꼬리따기 등 전래놀이가 운영되고, 매주 목요일은 봄 새싹과 꽃을 이용한 숲 높이가 진행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이상 및 우천 시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참여대상은 만4세 이상부터 초등학생까지로 요일별 각 30명씩 사전에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았고, 밀접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각기 3그룹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전래놀이에 참여한 한 아동은친구들과 함께 신나게 뛰어 놀 수 있고 옛날부터 우리나라에 전해 내려오는 노래도 배울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말했다.

 

이윤주 아동청소년과장은지난 해 처음 놀이터 플러스 사업을 운영해 본 결과 참여자의 93%가 재참여를 희망할 정도로 만족도가 높았기에 올해에도 코로나19 상황과 날씨 등을 고려해 가며 놀이터플러스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지연 2021-04-14 08:22:24
참 좋은 사업입니다 다른 동으로도 확대 추진 되길 바랍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