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공공 어린이놀이터에‘놀이상자’비치
상태바
의왕시, 공공 어린이놀이터에‘놀이상자’비치
  • 최윤호 기자
  • 승인 2021.04.12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이터에 있는 놀이상자를 열면 놀 거리가 가득!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어린이들이 즐겁게 놀 수 있는 놀이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공공 어린이놀이터에놀이상자를 제작해 비치했다.

 

놀이상자는 지난해 공공 어린이놀이터를 대상으로 놀이환경진단사업을 실시한 결과 일부 놀이터의 만족도가 낮은 주된 원인이 획일적인 조합놀이대 설치 및 공간 협소 등으로 인한 놀이성 부족으로 나타나 이 점을 개선·보완하기 위해 다양한 놀잇감을 제공하여 아이들이 자율적으로 놀이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캐치볼, 소프트부메랑, 제기, 발목줄넘기 등을 비롯한 총 11개의 놀잇감으로 구성된 놀이상자는 놀잇감 보관과 착석이 가능한 수납형 벤치형태로 제작됐으며, 설치장소는 부곡체육공원놀이터와 갈미중앙공원놀이터 등 의왕시 관내 동별로 1~3개의 공공 어린이놀이터 총 10개소에 설치했다.

 

놀이상자 관리는 지난 달 시에서 위촉한 공공놀이터 관리 아동시민참여단인놀이터프렌즈와 시 담당자가 함께 분실·훼손 여부 등을 정기적으로 확인할 계획이지만, 시민들의 양심적 사용 및 자발적 관리에 대한 안내문 부착으로 아동과 주민이 공유의식을 갖고 스스로 관리해 나갈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김상돈 시장은놀이터에 놀이상자 비치로 아이들이 창의적이고 신나는 놀이활동을 펼쳐 아동의 놀 권리가 향상되길 기대한다.”면서,“앞으로도 지속적인 놀이환경 개선을 통해 아동이 맘껏 뛰어 놀 수 있는 놀이터가 조성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