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위풍당당 신(新)중년학교 교육생 모집
상태바
의왕시, 위풍당당 신(新)중년학교 교육생 모집
  • 최윤호 기자
  • 승인 2021.04.0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2막 준비를 위한 학습과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 제공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오는 421일부터 운영하는‘2021년 위풍당당 신()중년학교교육생을 47일까지 모집한다.

 

의왕시 위풍당당 신중년학교는 신()중년의 인생2막 준비를 위한 학습과 다양한 커뮤니티활동 등으로 행복한 노후설계를 위한 목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운영하는 인생설계과정4055 직업 및 미래설계‘ReStart Course’는 현재 자신의 상황 등을 분석하여 행복한 미래를 설계하고 준비하는 과정이며, 5065 은퇴설계‘Bravo My Life’는 은퇴 이후에도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고 사회공헌활동과 학습커뮤니티를 통해 건강한 노후를 설계하는 과정으로, 교육생 연령층에 맞는 다양한 요구에 맞추어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생활기술과정시민기록가양성과정은 의왕문화원과 연계하여 기록물 수집·관리에 관심이 있는 시민아카이브를 양성하여 지역 내에서 주체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할 계획이며, 4565 신중년을 위한 이론·실습수업으로 드론조종 및 항공촬영 목공지도사 그린원예지도사 신박한 정리수납 교육도 준비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운영하는 위풍당당 신중년학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ZOOM) 수업과 대면 교육을 병행하여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신청방법은 의왕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하면 되며, 수강료는 무료이고 재료비와 자격증발급비 등은 본인부담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의왕시 평생교육과(031-345-2559)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