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모의훈련 실시
상태바
의왕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모의훈련 실시
  • 최윤호 기자
  • 승인 2021.04.01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5일부터 운영하는 예방접종센터 운영 가상 훈련

의왕시(시장 김상돈)415일에 개소하는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1일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의왕시청소년수련관 다목적체육관)에서 예방접종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의왕시는 예방접종센터 개소에 앞서 사전 준비부터 접종 후 이상반응 모니터링 및 응급처치까지 모든 과정을 시연·검토함으로써 실제 예방접종 시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예방접종센터 운영을 위해 훈련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날 훈련은 차정숙 의왕시부시장을 비롯해 예비군지휘관 의왕시지역대장, 의왕경찰서 경비작전계장, 의왕소방서 직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상접종 및 백신준비 시연, 이상반응 대응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특히, 치안유지 및 백신 관리를 위해 운영하는 군경합동상황실 점검과 예방접종센터 치안유지, 백신 제조·보관실 관리 시연을 위해 예비군지휘관과 의왕경찰서에서도 모의훈련에 참가했다.

 

의왕시에서는 이 날 경기도의 모의훈련 평가를 통해 예방접종센터의 개소 승인과 백신공급이 이루어진 후 415일부터는 순차적으로 만 7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화이자백신 접종이 시작된다.

 

차정숙 의왕시부시장은시에서는 모든 어르신과 시민이 적기에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코로나19 백신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며,“개소일까지 철저히 준비하여 예방접종률 향상과 시민의 집단면역력 확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