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1년 인성함양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상태바
의왕시, 2021년 인성함양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최윤호 기자
  • 승인 2021.03.22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스토리텔링, 가곡인문학, 인성교육 전문가 역량강화 과정 운영
인성함양 프로그램 수업현장
인성함양 프로그램 수업현장

의왕시(시장 김상돈)415일부터 운영되는‘2021년 인성함양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인성함양 프로그램은 자신과 타인을 존중하는 역량을 키우기 위한 내용의 교육으로, 코로나19로 힘든 시민의 정서함양과 관계회복을 위한 역사와 가곡을 통한 인성 인문학 프로그램과 인성교육 전문가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특히, 인성교육 전문가 과정은 인성교육 가치 덕목인 배려와 소통, 존중과 협동 등을 주제로 청소년의 인격형성에 필요한 다양한 교수법을 활용한 참여식 수업으로 진행된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수업이 어려울 경우 비대면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시에서는 이번 교육을 진행함에 있어 대면과 비대면(온라인) 교육방식을 병행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이와는 별도로 소외계층을 위한 다문화가정 목공체험, 드림스타트 양육자를 위한 1:1 감정코칭도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안혁 의왕시평생교육원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코로나블루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시민들에게 위로와 위안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앞으로 의왕시평생교육원에서는 시민의 요구에 맞는 대상별 맞춤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인성함양 프로그램은 오는 25일부터 의왕시평생학습관 홈페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평생교육과(031-345-2559)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