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학교 밖 청소년들, 수제초코파이 직장체험을 하다.
상태바
의왕시 학교 밖 청소년들, 수제초코파이 직장체험을 하다.
  • 최윤호 기자
  • 승인 2021.02.23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제초코파이 제조회사 ㈜문식품에서 인턴십 진행
학교밖청소년 인턴십 현장
학교밖청소년 인턴십 현장

제빵사를 꿈꾸는 20세의 한 학교 밖 청소년은 지난해 안양의 수제초코파이제조회사 문식품에서 3개월간의 인턴십과정을 거쳤다. 해당 청소년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바리스타자격증을 취득한 후 현재는 제빵사 자격증취득과정에 참여중이며 필기와 실기를 병행하며 쉼 없이 노력하고 있다.

 

문식품은 2018년 설립한 수제초코파이를 제조생산하는 HACCP 인증업체인 예비사회적 기업이다. 2019년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업무협약체결 이후 3년째 학교밖청소년을 위해 초코파이를 무상지원하고 있다.

 

문동철 문식품 대표는착한 일을 하는 것이 회사의 경쟁력이라며,“베풀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청소년들이 진로까지 찾으니 오히려 고맙다.”는 말을 전했다.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정부순)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해 2021년 인턴십 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3월부터 두 명의 청소년이 문식품에서 인턴십을 계획하고 있으며, 한명은 사무실에서 사무실무과정을, 또 한 명은 초코파이 라인에서의 직장체험을 계획하고 있다.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지원, 진로 자립지원, 활동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31-459-133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