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온라인 화상회의실 ,중소·벤처기업 비대면 회의지원
상태바
의왕시, 온라인 화상회의실 ,중소·벤처기업 비대면 회의지원
  • 최윤호 기자
  • 승인 2021.02.15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 온라인 화상회의실 구축사업 선정…기업 비대면 서비스 지원
관내 중소·벤처기업 비대면 회의지원 및 수출판로 확대 기여
포일어울림센터 전경
포일어울림센터 전경

의왕시(시장 김상돈)가 지난 10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한온라인 공동활용 화상회의실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온라인 공동활용 화상회의실 구축사업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중소·벤처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비즈니스 인프라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전액 국비지원으로 설치할 수 있게 되었다.

 

의왕시 포일어울림센터 내 대회의실에 설치될 예정인 온라인 화상회의실은 최대 25명이 이용 가능하며, 대형모니터, 전자칠판, 카메라 및 화상회의 S/W를 구축하여 관내 기업들의 화상회의와 온라인 수출상담회 등을 지원하게 된다.

 

시는 그동안 관내 기업들이 사용할 수 있는 전문적인 화상회의시설이 미비하고, 코로나19에 대비한 안전한 회의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해왔다.

 

시는 앞으로 온라인 화상회의실이 관내 기업들의 해외판로 개척과 국내 온라인 상담지원 등 기업의 수출 성과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상돈 시장은코로나 시대가 도래하면서 디지털을 활용한 비대면 기업활동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면서,“이번 온라인 화상회의실이 중소기업들의 성장과 판로개척에 도움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기업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사업들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