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부동산포털, 가격정보 등 기능개선. 15일부터 서비스
상태바
경기부동산포털, 가격정보 등 기능개선. 15일부터 서비스
  • 최윤호 기자
  • 승인 2021.02.14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동산가격정보 검색기능개선 등 도민 요구사항 반영으로 대민서비스 강화
○ 부동산 실거래가조회에 계약해제여부와 해제일자를 추가제공
○ 건물내진지도와 건물연령통계지도의 최신자료 갱신
내진지도
내진지도

정확한 지번을 모를 경우 해당 읍, , 동 단위로 전체 부동산 가격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가 새롭게 선보인다.

경기도가 운영하는 부동산정보사이트인 경기부동산포털’(gris.gg.go.kr)15일부터 부동산 가격정보와 계약해제여부 등에 대한 서비스를 추가해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새로운 가격정보 서비스는 특정 지역의 부동산 가격만 궁금하거나, 원하는 지역의 정확한 주소를 모를 경우 유용하다. 경기부동산포털의 부동산가격>>가격정보에서 시군구와 읍면동만 선택하면 읍면동 전체 부동산의 개별공시지가, 주택가격, 아파트시세정보 등을 검색이 가능하다. 주변시세 파악에도 도움이 된다.

이와 함께 실거래가통합조회를 사용하면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토지 등 주요 부동산의 매매, 전월세 실거래 내역과 함께 계약해제 여부와 해제일자를 추가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해당 정보는 2020221일 이후 매매 건에 대해서만 적용된다.

이는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개정에 따라 높은 가격에 허위 계약신고 후 취소하는 등의 부동산 거래시장 교란행위 방지를 위해 기존 거래신고정보와 해제이력을 공개하는 것으로, 정확한 부동산 정보제공 및 실거래 가격 동향 파악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밖에 건물의 내진 설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건물내진지도와 건물의 오래된 정도를 파악할 수 있는 건물연령통계지도등을 202012기준으로 갱신하는 한편 지진 옥외대피장소를 함께 볼 수 있도록 개선했다.

경기부동산포털(gris.gg.go.kr)은 경기도의 부동산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로 지난 20112월 서비스를 개시해 현재 부동산실거래가 일필지종합정보 택지개발, 도시재생 등 각종 개발정보 항공지적도 도로명주소지도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개선을 통해 최신 자료를 바탕으로 도민들이 경기부동산포털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앞으로도 도민 요구사항을 반영한 기능개선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부동산포털 주요 기능개선 화면설명

  • 개선

가격정보에서 개별공시지가, 주택가격 등을 검색할 때 지번을 모르는 경우 검색이 어려운 점이 있었습니다. 이번 개선을 통해 읍면동만 선택하여도 전체 지번목록을 조회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부동산가격>가격정보

개선 전

개선 후

기존에는 지번을 반드시 입력하여야만 조회가 가능

 

 

 

읍면동 선택 후 검색 및 결과 확인 가능하도록 개선

 

 

2. 실거래통합조회 개선

2020221일 이후 매매계약 후 해제한 건에 대하여 해제여부와 해제사유발생일을 확인할 수 있도록 조회를 개선하였습니다. 조회 결과에서 계약일자 아래에

해제사유발생일

이 표시됩니다.

부동산가격>실거래통합조회

실거래통합조회 조회화면

 

 

  • 개선

202012월 기준 내진지도와 건물연령통계지도를 서비스합니다. 건축물대장상 내진적용이 되어 있는 건물에 대해서는 표시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건물을 클릭하면 상세건물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지진 시 옥외 대피장소 확인도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지도서비스>필지정보>내진지도

내진지도 기존범례

내진지도 변경범례

 

 

 

옥외지진대피장소 위치서비스

아래 그림에서처럼 [옥외대피지진장소]를 클릭하면 주변에 지진대피장소가 표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