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평생학습동아리 성장을 위한 온라인 연수 운영
상태바
의왕시, 평생학습동아리 성장을 위한 온라인 연수 운영
  • 최윤호 기자
  • 승인 2020.12.2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으로 서로 배우고 가르치며 성장하는 의왕시 학습동아리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지난 15일부터 22일까지 코로나로 대면 활동에 제약을 받고 있는 평생학습동아리의 비대면 활동 지원을 위한‘2020년 평생학습동아리 비대면 연수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7회에 걸쳐 실시한 이번 연수는 온라인 프로그램 활용을 위한 소그룹 워크숍, 코로나 환경에서의 자기관리를 위한 전문가 특강, 동아리 간 활동내역 소개 및 네트워킹을 통한 연합활동 구상 등 총 85개 동아리 221명이 참가하여 언택트시대에 학습공동체가 나아갈 방향을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

 

전래놀이 동아리놀줄아는 베짱이이금비 대표는시에서 활동하는 동아리들의 활동상황을 온라인 영상과 줌(Zoom)으로 접하면서 비대면 교육이 오히려 집중도를 높일 수 있다는 새로운 경험을 했고, 장소에 제약이 없는 비대면 동아리 활동을 함께하는 공동체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자발적인 학습공동체인 평생학습동아리는 개인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하는 평생학습시대에 가장 적합한 학습형태라 할 수 있다.”,“향후 지역 내 지속적인 대면비대면 학습활동과 동아리 간 활발한 네트워킹이 이루어질 수 있는 유기적인 체계를 갖출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에는 의왕시에 가주하는 성인 8명 이상, 2회 이상의 정기적인 학습모임을 통해 자체활동이 지속적으로 가능한 모임을 의왕시 평생학습동아리로 등록하여 동아리 지원사업, 학습동아리 연수, 축제 및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