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석대표단 강원도 의회 방문
상태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석대표단 강원도 의회 방문
  • 최윤호 기자
  • 승인 2020.12.21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의회법 제정을 위해 함께 힘 모아야
박근철대표의원(검은색 마스크)
박근철대표의원(검은색 마스크)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박근철, 의왕1)(가칭)광역의회교섭단체협의회 구성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석대표단은 21() 광역의회교섭단체협의회 구성 및 지방의회법 제정 등에 대해 논의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강원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허소영, 춘천5)을 방문했다.

 

이날 강원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허소영 대표의원을 비롯한 대표단이 석하여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석대표단을 환영했다. 또한 곽동영 의장이 특별히 자리를 함께 하여 각별한 환영의 뜻을 표했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지방자치법이 32년 만에 전부 개정됐지만 교섭단체 명문화가 되지 않았고, 예산권 및 조직권이 인정되지 않는 등 지방의회 발전을 위해서는 아직 갈 길이 멀다면서 광역의회교섭단체협의회를 구성하여 지방의회법 제정 등 지방의회 위상 및 권한 확대를 위해 함께 힘을 합치자고 호소했다.

 

이에 대해 허소영 대표의원도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에 반영되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광역의회가 함께 하여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 화답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수석 대표단을 중심으로 17개 시·도 광역의회를 순방하여 교섭단체협의회 구성 및 지방의회법 제정 등에 대해 뜻을 모아 본격적인 조직구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후 내년 1월에 전국교섭단체 대표의원 모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이날 강원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방문에는 박근철 대표의원 외에 정승현 총괄수석, 서현옥 기획수석, 박성훈 정책수석, 이기형 협치수석, 김성수 수석대변인, 이동현 정책위원장 등이 함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