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영 의원, 2020년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상태바
이소영 의원, 2020년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최윤호 기자
  • 승인 2020.12.21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1대 국회 첫 국정감사에서 국정감사 관련 상 잇따라 수상
- 민생회복·개혁완성·미래전환을 위한 정책제안과 대안제시 높게 평가

더불어민주당 이소영 의원(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경기 의왕·과천)‘2020년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이소영 의원은 21대 국회 첫 국정감사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보여 ‘2020 대한민국 최우수법률상 및 국정감사 스코어보드 대상시상에서 ‘2020 국정감사 스코어보드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더불어민주당에서 선정하는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더불어민주당은 당해 정기국회 국정감사에서 정책 제안과 대안 제시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국회의원을 선정하여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여하고 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코로나 위기 속에서 치러진 2020년도 정기국회 국정감사에서 민생회복개혁완성미래전환을 위한 정책제안 및 대안 제시를 통해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으로서 역할을 훌륭히 수행했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소영 의원은 21대 국회 첫 국정감사에서 여러 정부 부처와 기업으로부터 행정조치와 약속 이행을 이끌어 내 언론으로부터 신인왕 탄생 첫 해를 보는 듯 한 묵직한 직구 질의”, “PERFECT”라는 한줄평을 받았다.

 

국정감사 종합평가에서 1위를 한 것과 관련하여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가 의원님의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21대 첫 국정감사가 정책국감, 민생국감이 될 수 있었습니다.”라고 축전을 보내기도 했다.

 

이소영 의원은 당 원내부대표이자 더불어민주당 탄소중립위원회 실행위원회 간사로서 국정감사에서의 좋은 평가에 안주하지 않고, 국민의 안전과 민생입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