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선별진료소 야간 및 주말 확대 운영 실시
상태바
의왕시, 선별진료소 야간 및 주말 확대 운영 실시
  • 최윤호 기자
  • 승인 2020.12.1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3일까지 주중 9시~21시, 주말·공휴일 9시~18시
의왕시 선별진료소
의왕시 선별진료소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수도권 중심으로 코로나19 무증상 감염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코로나19 강력 차단을 위해 선별진료소 운영시간을 대폭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간은 202113일까지 주중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운영시간 확대의 주 이유는 직장인들과 젊은층이 퇴근 후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고려하여 젊은층 무증상 감염자를 신속하게 검사하여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서다.

 

코로나19 검사대상자는 증상에 관계없이 검사를 원하는 시민 누구나 가능하고 검사비는 무료이며 사전예약 없이 현장접수로 진행하고 있다.

 

익명으로 검사를 받고자 할 경우에는 청계보건지소에 마련된 임시 검사소(의왕시 덕장로 19, 청계복지관)을 이용하면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김재복 보건소장은코로나19의 잠복기는 평균 57일이나 최대 한 달이 될 수 있고, 증상이 나타나기 전 잠복기에 전파가 가능하며 코로나19 확진자 중 병원 입원시 26.7%에서 증상이 나타나지 않은 것으로 보고되고 있어 무증상 감염자의 관리가 중요하다,“시민여러분들은 코로나 감염여부로 인해 불안해하지 말고 가까운 보건소를 방문해 검사를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