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청렴도 평가 최고등급 영예
상태바
의왕시, 청렴도 평가 최고등급 영예
  • 최윤호 기자
  • 승인 2020.12.1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년(2018~2020) 연속 2등급 달성”
김상돈 의왕시장
김상돈 의왕시장

왕시(시장 김상돈)9일 국민권익위원회 발표한 2020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 시 단위 기초지방자치단체 중 최고등급인 2등급의 쾌거를 달성했다.

 

전국 75개 시단위 기초지자체중 1등급이 없는 점을 감안하면, 사실상 최고등급이다.

아울러, 의왕시는 지난 2018년부터 금년까지 3년 연속 내외부 종합 2등급 이상을 유지한 우수 공공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금번 발표된“2020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는 공공기관 580개 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한 것으로서 의왕시는 측정대상 모든 지수 에서 전국 평균 이상으로 높은 청렴도를 유지하였다.

특히 외부청렴도에서 공사 및 용역 관리감독, 인허가 업무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내부청렴도에서는 인사분야의 공정성 및 예산집행 분야에서 크게 행상된 것으로 판단되었다.

이는 민선7기 시작과 함께 대시민 신뢰회복을 최우선함으로써 업무처리의 청렴성과 투명성 확보에 주력한 성과로 이해되며, 특히 금년에는 코로나19 비상상황에서도 부정청탁 시장 핫라인 운영, 청렴소통 우편함 운영, 청렴신문고, 부서장 업무추진비 공개 등 조직 내외부의 다양한 청렴시책 가동 등이 좋은 결과로 나타난 것으로 파악된다.

김상돈 의왕시장은그동안 낮은 평가를 받았던 공직사회의 내부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투명한 인사시스템을 도입하여 인사행정에 대한 신뢰를 쌓고, 시정 전반에 걸쳐 원칙을 바로 세운 업무시스템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뒀다, “전국 최고수준의 청렴도를 3년 연속 유지한 것은 모든 공직자가 노력한 결과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공직자 모두가 하나되어 더나은 청렴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