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청계동-괴산군 사리면, 자매결연 협약 체결
상태바
의왕시 청계동-괴산군 사리면, 자매결연 협약 체결
  • 최윤호 기자
  • 승인 2020.10.3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 청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9일 충북 괴산군 사리면사무소에서 사리면 주민자치위원회와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자매결연 협약식은 장영우 청계동 주민자치부위원장, 류임걸 사리면 주민자치위원장, 우종철 청계동장, 우익원 사리면장, 김학기 의왕시의원, 신송규 괴산군의원 및 주민자치위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두 지역 간 인적물적 교류를 통해 우호협력을 증진하고 민간단체 및 청소년 문화체험 교류, 특산물 홍보 및 직거래장터 운영을 위한 도·농 교류활성화와 관련한 협약을 맺고, 기념패와 기념품을 전달하였으며, 행사 후에는 백마권역활성화센터를 방문하고 백마저수지 탐방로를 산책하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백마저수지 주변에 위치한 백마권역활성화센터는 농촌체험휴양마을로 백마분교 폐교에 조성하여 숙박시설, 회의실, 세미나실, 식당, 바비큐장을 갖추고 여러가지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이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겨울에는 해마다 겨울놀이 축제와 괴산김장축제를 개최하고 있는 곳이다.

 

장영우 청계동 주민자치부위원장은주민자치교류를 적극 추진하여 친선을 도모하고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운영으로 주민들이 우수농산물을 제공받는다면 도·농상생의 장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종철 청계동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활발한 교류와 소통으로 상호 균형발전과 상생의 기회를 마련하고 다양한 가치를 공유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