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태환 의원, 2020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상태바
장태환 의원, 2020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 최윤호 기자
  • 승인 2020.10.1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정치의 올바른 길을 위하여 앞으로도 더욱 체감도 높은 정책을 발굴할 것”
장태환 도의원
장태환 도의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장태환(의왕2, 더민주) 의원은 13() 한국자치발전연구원에서 주최하는 ‘2020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수상받는 영예를 안았다.

2020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지방자치 실시 25주년을 맞이하여 더 좋은 지방자치를 달성하기 위하여 지방분권시대의 목적에 맞게 교육자치, 지방행정 등 자치발전과 관련하여 모범적인 성과물을 평가하여 시상하는 의미있는 상이다.

장태환 의원은 제8대 경기도의회 지방자치 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이어 제10대 도의원으로, 10대에는 전반기 교육기획위원회 및 후반기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13건의 조례를 대표발의하고 387건의 조례안 및 건의안을 공동발의하였다.

또한, 전반기에는 입법정책위원회 위원장으로 경기도민의 삶에 유익한 조례들이 발굴입안 될 수 있도록 조례와 관련한 사후입법 평가 심의, 우수 조례 선정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하였다는 점이 높게 평가되었다.

뿐만 아니라 경기도교육청 학생 생존수영교육 지원 조례를 통해 각 급 학교의 필수적인 생존수영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고, 경기도교육청 관급공사 임금체불 방지 등에 관한 조례, 경기도 청년공간 설치 및 운영 조례안등을 통해 도정 및 교육행정 분야의 체감도 높은 정책을 발굴하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장태환 의원은 지방자치는 우리 지역, 지방의 사무를 자율적으로 처리하는 민주정치의 가장 기본적인 모습으로서, 오늘의 상은 지역주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정책으로 풀어냈다는 민주정치의 올바른 방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도민들에게 체감도 높은 다양한 정책을 발굴해내라는 의미로 받아드리고, 더욱 가까이에서 소통하고 마주보는 의정활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