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상하수도사업소 모든 사업에 세금이 줄줄 새고 있다.
상태바
의왕시 상하수도사업소 모든 사업에 세금이 줄줄 새고 있다.
  • 최윤호 기자
  • 승인 2020.08.1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각종공사 현장 확인 부재 및 부실공사
○ 정수장에서는 수돗물이 하수구로 누수
오전동산58 오전 배수지 전경
오전동산58 오전 배수지 전경

의왕시 상하수도 사업소에서는 상수도, 하수관, 우수관등 시민의 먹는 물과 버리는 물 전부를 관리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각종 관급 공사의 현장감독 부실로 공사의 부실이 일어나고 있고, 정수장에서는 정수된 수돗물이 하수로 흘러나오는 현상도 발생되고 있다,

 

오늘 오전 7시경 오전동산 58에 소재한 오전 배수지를 확인 결과, 누수현장을 확인 할 수가 있었다.

시민 제보에 따르면, 지난 3월경부터 누수가 발생 관련 부서에 수차례 민원을 제기 하였으나, 정수 중 발생되는 버리는 물이라고, 상하수도사업소관계자의 답변이 있었다고 한다.

오늘 오전 취재결과 상하수도사업소관계자는, 정수 중 발생되는 버리는 물은 없다고 하여, 오전 배수지의 누수건 을 문의하자, 장마 끝나고 전문 업체에 의뢰 조치하겠다고 하였다.

오전 배수지 누수현장
오전 배수지 누수현장

제보자에 따르면, 오전배수지 누수 물의 양이 월 약1500만원 상당에 이른 다고 말했다.

 

또한 내손동 민백1, 민백2길에는, 우수관 개량공사를 지난 526일부터 실시하고 있으나, 공사장에 안전관리나 소음, 분진 발생등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맨홀과 취수구가 아닌 도로 중간 누수
맨홀과 취수구가 아닌 도로 중간 누수

 

일부 공사가 끝난 구간의 임시포장은 사람이 통행하기에 불편할 정도로 포장 되어 있고, 공사중 일부 관로가 연결되지 않아, 빗물이 도로 곳곳에서 흘러나와 장마철에 통행이 불가능 할 정도의 물이 흐르고 있다.

 

사진우측 아래부분 맨홀과 연결되지 않은 하수관
사진우측 아래부분 맨홀과 연결되지 않은 하수관

 

확인결과 인근 아파트 우수관 직경 50Cm 짜리가 맨홀과 연결하지 않고 공사를 하였다.

본 기자가 민원제기 및 업체 관계자에게 설명 하여  부실 위치를 찿아 공사를 하고 있다.

따라서 본 기자는 시민의 입장으로 여러 차례 관련 부서에 민원을 제기 하였으나 적극적인 행정조치는 볼 수 없었다.

관계공무원들의 책임 있는 업무 처리가 요구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