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영 의원, 의왕·과천 지역 특별교부금 15억원 확보
상태바
이소영 의원, 의왕·과천 지역 특별교부금 15억원 확보
  • 최윤호 기자
  • 승인 2020.08.1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소영 의원, 주민의 안전과 취약계층 위해 더 노력할 것
국회 상임위원회의 발언중인 이소영의원(더불어민주당 의왕,과천)
국회 상임위원회의 발언중인 이소영의원(더불어민주당 의왕,과천)

 

더불어민주당 이소영 의원(의왕·과천)이 의왕·과천 지역을 위한 특별교부금 총 15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교부금 중 8억원은 과천 시민들을 위한 제2실내체육관(관문) 건립 예산이며, 7억원은 의왕시 내 아름채 노인복지관 별관 건립 예산 5억원과 어린이보호구역 18개소의 시설개선 사업을 위한 예산 2억 원이다.

 

이소영 의원은 현재 과천의 실내체육시설은 경기도 내 주변 인근 도시의 인구 1인당 실내체육시설의 면적 대비 69% 수준에 불과해 시민들의 실내체육관 이용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이번 제2실내체육관 건립 예산 확보를 통해 관내 개발사업에 따른 인구 증가로 인한 체육시설 수요에 대비하고, 실내체육활동에 대한 시민들의 요구와 건강 및 여가활동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름채 노인복지관 관련 예산 5억원은 의왕시 고천, 부곡, 오전동 지역의 노년층을 위한 복지관 별관 건립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아름채 노인복지관은 이 지역의 유일한 복지관임에도 불구하고 공간 협소에 따른 불편을 겪어왔다. 이번에 이소영 의원이 국비 5억원을 확보함에 따라 기존의 공간 협소에 따른 불편 해소와 함께 어르신들을 위한 목욕탕의 설치 및 맞춤형 노인복지 서비스 제공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의왕시 관내 어린이보호구역 시설개선을 위한 2억원은 어린이보호구역의 교통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통행 차량의 주행속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하여 운전자의 자발적인 감속과 함께 안전운행을 유도하기 위해 어린이보호구역 내 통합표지판 LED 교체 및 과속경보시스템의 설치를 위한 예산이다.

 

이소영 의원은 과천 시민의 건강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제2실내체육관 건립 예산 확보로 인근 지자체와의 1인당 실내체육시설 면적과 비슷하게 수준으로 맞출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 의원은 의왕시의 노인복지관 별관 건립 및 어린이보호구역 내 시설개선을 위한 국비 확보는 취약계층인 어르신과 어린이들을 위한 사업이라 더욱 뜻 깊다앞으로도 의왕·과천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예산 확보에 더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