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오전나구역재개발사업조합 주차장복합시설‘모·락’조성사업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의왕시, 오전나구역재개발사업조합 주차장복합시설‘모·락’조성사업 업무협약 체결
  • 최윤호 기자
  • 승인 2020.07.2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전동 주차장 및 아동커뮤니티시설 건립위한 협약
(좌측부터 오전나구역재개발사업조합장 양창의, 의왕시장 김상돈, 의왕도시공사사장직무대행 오복환)
(좌측부터 오전나구역재개발사업조합장 양창의, 의왕시장 김상돈, 의왕도시공사사장직무대행 오복환)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지난 1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오전나구역 재개발사업조합(조합장 양창의), 의왕도시공사와 함께경기의왕 주차장복합시설(모두의) ()”조성사업의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조성사업은 오전나구역 재개발사업조합 측에서 기부채납한 부지에 조성하는 공원의 지하공간에 주차장을 건립하고 인근 부지에 아동커뮤니티시설을 건립하는 사업이다.

협약 내용에 따라 의왕시는 복합센터 조성을 위한 행정·재정적 지원을, 오전나구역 재개발사업조합과 의왕도시공사는 각각 공원 지하의 주차장 조성과 아동커뮤니티 시설조성에 적극 협력하게 된다.

 

이번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면 오전동 주변지역의 부족한 주차공간 확보는 물론이고 향후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개통에 따른 주차공간 확보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또한, 공원과 연접한 의왕도시공사 부지에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아동커뮤니티시설을 건립함으로써 시 발전은 물론 나아가 경기도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의왕시 재정여건상 사업비 확보가 시급한 실정으로 주차장 조성사업비 80억원과 아동커뮤니티시설 건립비 50억원을 확보하기 위해 경기도 정책공모사업에 참가 신청했으며, 철저한 준비와 전략적 접근으로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시에서는 인구밀집도가 높고 유휴부지 확보가 어려워 그동안 지역주민들의 민원이 다수 제기된 오전동 지역에 주차장과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여 시민이 편리하고 아동이 행복한 도시 건설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특히, 이번 업무협약체결이 민·관 협력의 성공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