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현장방문
상태바
의왕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현장방문
  • 최윤호 기자
  • 승인 2020.06.1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주요사업 현장 확인으로 철저한 행정사무감사 준비
의왕시의회 정례회대비 현장점검
의왕시의회 정례회대비 현장점검

의왕시의회(의장 윤미근)92020년도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시 주요사업 현장을 직접 보고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지는 총 9개소로 장안지구 물순환 장치 현장을 시작으로, 부곡동 경로당, 의왕시민햇빛발전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현장, 왕송못서길 도로개설현장, 백운호수 물순환 장치 현장, 백운스포츠센터, 백운호수 삼거리 지하차도, 청계천 순으로 현장을 점검했다.

 

현장을 방문한 위원들은 담당 직원으로부터 각 현장에 대한 사업내용과 소요예산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사업의 필요성과 적정성, 민원해소 대책 및 사업 추진 상 문제점은 없는지 등을 꼼꼼히 살펴보았다.

 

특히, 왕송못서길 도로개설 공사현장에서는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장소와 이어지는 도로인 만큼 박람회 관람객을 맞이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신속하게 준공될 수 있도록 담당 부서에 당부했다.

 

송광의 행감특위 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으로 시에서 추진중인 사업의 운영실태와 문제점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하며, “현장에서 직접 수집한 자료와 주민들의 건의사항 등을 면밀히 검토해 수준 높은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사전준비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는 오는 제267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16일부터 24일까지 9일간에 걸쳐 행정 전반과 예산 집행의 적정성 등에 대한 종합적인 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