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2020 집콕 과학교실」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의왕시,「2020 집콕 과학교실」 프로그램 운영
  • 최윤호 기자
  • 승인 2020.04.2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콕 과학교실
집콕 과학교실

의왕시는 한국교통대학교 과학문화진흥센터,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함께 관내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에게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비대면 온라인 방식의 생활과학교실 ‘2020년 의왕시 집콕과학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의왕시 집콕과학교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며 의왕시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고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과학기술분야의 교육복지사업으로 과학기술에 관심이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그동안 청소년 기관을 중심으로 운영되어 왔다.

 

하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수업 방식에 대한 걱정과 우려로 인해 재료키트와 교재를 각 가정으로 택배 발송하여 온라인수업 방식인 가정학습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프로그램의 내용으로는 유압 꽃게팔’, ‘풍력발전기’, ‘액체만화경’, ‘태양광 자동차등 학생들이 관심 있어 할만한 내용들로 알차게 구성되었다.

집콕 과학교실
집콕 과학교실

 

아울러, 의왕시에서는 실내에서 생물을 직접 길러보며 호기심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관찰프로그램인 집콕생물교실’, 메이킹 활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과학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집콕MAKER교실등을 추가로 준비하여 4차 산업혁명의 기반인 과학기술을 보다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체험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접수기간은 이달 27일부터 56일까지이며 한국교통대학교 과학문화진흥센터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박정오 평생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개학이 연기되고 학생들이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가정에서도 학생들의 호기심과 창의력을 개발할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면서, “양질의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