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회, 제262회 임시회 폐회
상태바
의왕시의회, 제262회 임시회 폐회
  • 최윤호 기자
  • 승인 2020.02.20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원발의 조례 등 총 13개 안건 처리
의왕시의회 임시회의 장면
의왕시의회 임시회의 장면

의왕시 의회(의장 윤미근)는 19일 본회의장에서 제262회 임시회를 열어, 총 13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본회의는 집행부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대책에 전 행정력을 집중할 수 있도록 당초 3일간 예정했던 임시회를 19일 하루 동안 제안설명부터 질의토론, 의결까지 일괄 진행했다.

상임위원회가 없는 의왕시의회는 시에서 제출한 ‘의왕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등 8건의 안건을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사전에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토론하는 주례회의 자리에서 조례제정안 등에 대한 충분한 의견 조율을 거쳐 안건을 처리했다.

또한, 의원발의 조례 5건은 ▲이랑이 의원이 발의한 ‘의왕시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및 증진조례안’▲송광의 부의장이 대표 발의한 ‘의왕시의회 입법 및 법률고문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전경숙 의원이 대표 발의한 ‘효행장려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윤미경 의원이 발의한 ‘의왕시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학기 의원이 발의한 ‘의왕시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규칙안’등 있다.

윤미근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 예방을 위해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는 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우리 의원들도 집행부의 다양한 노력에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한편, 의왕시의회는 오는 3월 18일에 제263회 임시회를 개회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